잠복결핵검사 보건소 어린이집 대체교사 근무를 위해 잠복결핵검사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인터넷에서는 잠복결핵검사를
잠복결핵검사 보건소

어린이집 대체교사 근무를 위해 잠복결핵검사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인터넷에서는 잠복결핵검사를 보건소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하였는데 막산 전화해보면 다 불가하다고 이야기 하시네요ㅠㅠ1.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서울 소재의 보건소는 어디 있을까요? 2. 혹은 서울에서 저렴하게 검사 받을 수 있는 병원은 어디있나요?
어린이집 대체교사로 근무하시기 위해 잠복결핵검사를 받으셔야 한다면, 서울시 내에서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보건소와 저렴한 비용으로 검사를 제공하는 병원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서울시 보건소에서 무료로 잠복결핵검사 받기:
일부 보건소에서는 결핵검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남구 보건소: 외국인 결핵 및 잠복결핵감염 무료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검진 동의자는 검진 비용이 무료로 지원되며, 추가적으로 흉부 X선 검사 이중판독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천구 보건소: 결핵 무료검진을 평일 9:00~18:00에 제공하며, 비용은 무료입니다. 단, 결핵확인서 등 서류 발급 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대문구 보건소: 결핵검진을 연중 평일 9:0011:30, 13:0017:30에 무료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관악구 보건소: 결핵검진 및 치료를 연중 평일 9:00~18:00에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등포구 보건소: 진료안내로 결핵검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 보건소들은 무료로 결핵검진을 제공하므로, 방문 전에 전화로 잠복결핵검사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건소 외에도 병원에서 잠복결핵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 미국 이민 비자 신체검사 시 잠복결핵혈액검사(IGRA)를 포함한 종합검진을 제공하며, 만 25~44세의 경우 470,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양병원: 잠복결핵검사를 50,000원에 제공하며, 검사시간은 월요일토요일 08:0011:30입니다.
쿠팡본사병원: 잠복결핵검사 비용은 65,000원이며, 서울 지하철 2호선, 8호선 잠실역 7번 출구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서울시 내의 다양한 병원에서 잠복결핵검사를 제공하고 있으니, 가까운 병원에 문의하여 비용과 예약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검사 종류와 비용: 잠복결핵검사는 주로 IGRA 검사와 PPD 검사가 있으며, IGRA 검사의 경우 약 65,000원, PPD 검사는 약 50,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검사 결과: 검사 결과가 양성일 경우, 추가적인 진료와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결과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검사 전에 반드시 병원이나 보건소에 문의하여 예약과 비용, 준비물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