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프랑스 미대 유학 프랑스로 패션디자인 가고싶은 학생입니다.여러 궁금한점이 있어서 여기에 질문 남겨봅니다!1. 프랑스어
프랑스로 패션디자인 가고싶은 학생입니다.여러 궁금한점이 있어서 여기에 질문 남겨봅니다!1. 프랑스어 가능해야 하나요?2. 토플이나 아이엘츠도 필요한가요?3. 학비는 어느정도 하나요?4. 장학금 많이 주나요?5. 혹시 공인성적 같은것들이 장학금에 영향을 미치나요?6. 대학 합격 이후에 공인성적 제출해도 되나요?
제목은 미대인데 패션디자인 전공 하고 싶다고요...(??)
1. 델프 B2이상 합격증 제출해야 합니다.
2. 영어를 할 줄 알면 유럽 내에 기회가 더 많고, 장래에 도움은 되겠지만, 입학에 필수 요건은 아닙니다. 일부 입학 시험에 영어 시험이 있는 곳도 있어요
3. 학교마다 다릅니다. 일반 université를 가느냐, 미술 école(스쿨)로 가느냐에 따라 다르고, 이 에꼴은 지역마다 차이도 있을 뿐더러, 국공립이냐 사립이냐에 따라 또 달라요.
패션 전문 에꼴은 모두 사립이며 학비가 몇천만원에 달합니다.
4/5. 프랑스에서 장학금은 한국처럼 성적순으로 주는 게 아니고, 부모님 소득이 평균 이하인 가정인 경우 받는 겁니다.
외국인은 거의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제가 알기론 "전혀")
6. ('공인성적'이 뭔지 몰라서 답변 패스)
참고로, 혹시 지금 중고등학생이면, 한국서 고등학교 마치고 바로 프랑스로 진학 할 수 없습니다.
한국에서 반드시 4년제 대학에 입학한 다음 유학을 추진해야 합니다.
여기에 미대에 입학을 원하시면 포트폴리오 준비와 언어 준비로 시간이 꽤 걸릴 수 있기 때문에 계획을 잘 세우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언어가 노베이스면, 델프B2는 결코 독학으로 준비되는 시험이 아니니, 처음부터 독학하는 건 시간 낭비입니다.
최소 학원이나 과외로 문법을 빨리 떼고, 특히 표현력 테스트의 비중이 크니 작문과 회화 훈련을 부지런히 해야 합니다.
한국에서 공부하는 것보다 프랑스에서 어학하는 것이 사실 조금 더 효율성이 더 좋긴 하지만, 실력이 될 때까지 몇년이고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어학 비용도 생각해야 하므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할 듯 하네요.
도움 되었다면 채택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