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텔 사전승인 금액 2주 후 대만 여행 예정이고 호텔 숙박비는 원래 숙소에서 결제
2주 후 대만 여행 예정이고 호텔 숙박비는 원래 숙소에서 결제 예정이었고 예약시 카드는 체크카드로 걸어놓았습니다.그런데 어제 갑자기 호텔에서 모든 숙박비가 청구되어서 통장에서 이미 총 숙박비가 빠져나간 상태였습니다.호텔에 연락해보니 그건 pre-authorization 이고 호텔에 가서 다시 총 숙박비를 결제하면 취소될거라는데,보통 보증금 명목으로 사전승인을 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이렇게 총 숙박비를 사전승인으로 하나요..??이런 경우 이미 체크카드로 결제된(통장에서 돈도 빠져나감) 총숙박비(사전승인금액)은 나중에 환불이 되나요??
결제 관련 정책은 무조건적인 법칙이 있는게 아니라서요
그냥 왠만하면, 일반적으로는 보증용 카드를 등록하고 끝내거나
그러니 모든 숙박요금을 보증을 걸어놓는다 =매우매우 보수적이라고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근데 이게 꼭 틀렸다고는 할 수 없죠. 그쪽 정책일테니까요.
문제는 이걸 미리 고지를 했냐 라는거고 고지도 없이 그렇게 했으면 당연히 문제의 소지가 있습니다.
특히 해외 결제건은 취소해도 반영까지 시간이 꽤나 걸릴 수 있다는걸 생각하면... 본인들의 안전을 위해서 고객의 불편을 강요한거니까요.
체크카드 = 사전승인이 아닙니다. 사전승인 = 신용카드만 해당되는 개념이에요.
체크카드에선 위에 적으신대로 실제로 돈이 빠져나가서 결제가 완료된겁니다. 이건 후불이 아니라 선불이 된거죠. 이걸 굳이 가서 또 결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똑같은 일을 중복으로 하는거라 일만 복잡해지고 선결제 금액 돌려받는데 시간만 걸려요.
가셔서 선결제한거로 처리하라고 하시고 추가 결제 안하시면 될것 같고요
레스토랑/미니바/기타 부대시설 이용금액만 체크아웃 때 결제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