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 계정 이여ㅠㅠㅠ!! 원래 넷플 계정이 있었는데 다른 티비로 연결하려니까 계속 가입하라고 뜨길래
원래 넷플 계정이 있었는데 다른 티비로 연결하려니까 계속 가입하라고 뜨길래 이메일을 입력했거든요? 근데 그러더니 갑자기 요금제 누르라길래 스탠다드가 0원이라서 눌렀는데 그냥 새 계정이 만들어진 거 같아요ㅠㅠ!!! 보니까 이메일을 다르게 입력했더라고요? 근데 SK Broadband 청구서에 통합된다는데 이거 계정 삭제 못하나요? 진짜 갑자기 계정이 그냥 만들어졌어요… 그리고 처음에 왜 0원으로 되어있었는지 모르겠네요 원래 계정에다가 이 계정도 돈이 빠져나가나요? 계정 삭제나 멤버십 해지하고 싶어도 뭐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어요 진짜 그냥 갑자기 계정이 생성됐어요.. 좀 혼란해서 이게 비용 청구가 되는 건지 그럼 이중으로 돈 내야하니까 손해라서ㅜㅜ 원래 쓰던 계정을 차라리 해지할까요? 그건 해지가 뜨는데 갑자기 만들어진 계정은 해지가 안 뜨네요..
안녕하세요, 질문 주신 내용 꼼꼼하게 읽어봤어요.
많이 당황하셨겠네요. TV로 연결하려다 갑자기 새 계정이 만들어지고 요금 문제까지 얽히면 정말 혼란스럽고 걱정되셨을 것 같아요.
먼저 왜 이런 일이 생겼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차근차근 설명해 드릴게요!
### **왜 갑자기 새 계정이, 그것도 0원으로 만들어졌을까요?**
이건 아마 질문자님께서 이용 중인 **SK 브로드밴드 요금제에 넷플릭스 제휴 혜택**이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일 가능성이 커요.
TV 셋톱박스를 통해서 넷플릭스에 접속하면, SK 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넷플릭스 제휴 상품으로 바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때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대신 이메일을 새로 입력하면, "아, 이 고객님이 SKB 제휴 혜택으로 새롭게 가입하시는구나!" 하고 시스템이 인식해서 새 계정을 만들어버린 거죠.
'스탠다드 0원'이라고 뜬 것도 아마 첫 달 무료 프로모션이거나, SKB 특정 요금제에 포함된 혜택이라서 그렇게 표시됐을 거예요. 하지만 보통 이런 혜택은 기간이 정해져 있어서, 다음 달부터는 SKB 통신 요금에 넷플릭스 요금이 합산되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그럼 이중으로 돈이 나가는 건가요?**
네, 지금 이 상태를 그대로 두시면 **기존에 쓰던 계정 + 이번에 SKB를 통해 새로 만들어진 계정**, 이렇게 두 군데에서 모두 요금이 청구될 수 있어요. 새로 만든 계정이 '첫 달 무료'라고 해도, 그 기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요금이 부과되니까요. 정말 빨리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 맞아요.
### **새로 만든 계정, 어떻게 해지하나요?**
질문자님께서 새로 만든 계정에서 해지 버튼을 찾을 수 없었던 건 당연해요!
이렇게 통신사(SK 브로드밴드)를 통해 가입된 계정은 넷플릭스 홈페이지나 앱에서 직접 해지할 수가 없어요. 결제 정보 자체가 SK 브로드밴드에 묶여있기 때문이죠.
**해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SK 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거예요.**
1. **SK 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국번없이 106)**으로 전화하세요.
"TV로 넷플릭스를 보려다가 실수로 새 계정을 만들게 됐어요. SK 브로드밴드 요금에 통합 청구되는 걸로 가입된 것 같은데, 저는 원래 쓰던 넷플릭스 계정이 있어서 이건 필요 없으니 해지하고 싶습니다."
3. 아마 상담원분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에, 질문자님 명의로 가입된 넷플릭스 부가서비스를 바로 해지 처리해 줄 거예요.
**원래 쓰시던 계정을 해지할 필요는 전혀 없어요!** 그동안 쌓인 시청 기록이나 찜 목록이 사라지면 너무 아깝잖아요. 실수로 만들어진 계정만 깔끔하게 정리하면 된답니다.
갑자기 돈이 더 나갈까 봐 정말 놀라셨을 텐데, 너무 걱정 마세요. 이건 생각보다 흔하게 일어나는 일이구요, SK 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 전화 한 통만 하시면 금방 해결될 문제니까요. 차분하게 전화해서 설명하시면 잘 처리해 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