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넷플 계정 이여ㅠㅠㅠ!! 원래 넷플 계정이 있었는데 다른 티비로 연결하려니까 계속 가입하라고 뜨길래
원래 넷플 계정이 있었는데 다른 티비로 연결하려니까 계속 가입하라고 뜨길래 이메일을 입력했거든요? 근데 그러더니 갑자기 요금제 누르라길래 스탠다드가 0원이라서 눌렀는데 그냥 새 계정이 만들어진 거 같아요ㅠㅠ!!! 보니까 이메일을 다르게 입력했더라고요? 근데 SK Broadband 청구서에 통합된다는데 이거 계정 삭제 못하나요? 진짜 갑자기 계정이 그냥 만들어졌어요… 그리고 처음에 왜 0원으로 되어있었는지 모르겠네요 원래 계정에다가 이 계정도 돈이 빠져나가나요? 계정 삭제나 멤버십 해지하고 싶어도 뭐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어요 진짜 그냥 갑자기 계정이 생성됐어요.. 좀 혼란해서 이게 비용 청구가 되는 건지 그럼 이중으로 돈 내야하니까 손해라서ㅜㅜ 원래 쓰던 계정을 차라리 해지할까요? 그건 해지가 뜨는데 갑자기 만들어진 계정은 해지가 안 뜨네요..
안녕하세요, 질문 주신 내용 꼼꼼하게 읽어봤어요.
많이 당황하셨겠네요. TV로 연결하려다 갑자기 새 계정이 만들어지고 요금 문제까지 얽히면 정말 혼란스럽고 걱정되셨을 것 같아요.
먼저 왜 이런 일이 생겼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차근차근 설명해 드릴게요!
### **왜 갑자기 새 계정이, 그것도 0원으로 만들어졌을까요?**
이건 아마 질문자님께서 이용 중인 **SK 브로드밴드 요금제에 넷플릭스 제휴 혜택**이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일 가능성이 커요.
TV 셋톱박스를 통해서 넷플릭스에 접속하면, SK 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넷플릭스 제휴 상품으로 바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때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대신 이메일을 새로 입력하면, "아, 이 고객님이 SKB 제휴 혜택으로 새롭게 가입하시는구나!" 하고 시스템이 인식해서 새 계정을 만들어버린 거죠.
'스탠다드 0원'이라고 뜬 것도 아마 첫 달 무료 프로모션이거나, SKB 특정 요금제에 포함된 혜택이라서 그렇게 표시됐을 거예요. 하지만 보통 이런 혜택은 기간이 정해져 있어서, 다음 달부터는 SKB 통신 요금에 넷플릭스 요금이 합산되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그럼 이중으로 돈이 나가는 건가요?**
네, 지금 이 상태를 그대로 두시면 **기존에 쓰던 계정 + 이번에 SKB를 통해 새로 만들어진 계정**, 이렇게 두 군데에서 모두 요금이 청구될 수 있어요. 새로 만든 계정이 '첫 달 무료'라고 해도, 그 기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요금이 부과되니까요. 정말 빨리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 맞아요.
### **새로 만든 계정, 어떻게 해지하나요?**
질문자님께서 새로 만든 계정에서 해지 버튼을 찾을 수 없었던 건 당연해요!
이렇게 통신사(SK 브로드밴드)를 통해 가입된 계정은 넷플릭스 홈페이지나 앱에서 직접 해지할 수가 없어요. 결제 정보 자체가 SK 브로드밴드에 묶여있기 때문이죠.
**해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SK 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거예요.**
1. **SK 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국번없이 106)**으로 전화하세요.
2. 상담원에게 이렇게 설명하시면 돼요.
"TV로 넷플릭스를 보려다가 실수로 새 계정을 만들게 됐어요. SK 브로드밴드 요금에 통합 청구되는 걸로 가입된 것 같은데, 저는 원래 쓰던 넷플릭스 계정이 있어서 이건 필요 없으니 해지하고 싶습니다."
3. 아마 상담원분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에, 질문자님 명의로 가입된 넷플릭스 부가서비스를 바로 해지 처리해 줄 거예요.
**원래 쓰시던 계정을 해지할 필요는 전혀 없어요!** 그동안 쌓인 시청 기록이나 찜 목록이 사라지면 너무 아깝잖아요. 실수로 만들어진 계정만 깔끔하게 정리하면 된답니다.
갑자기 돈이 더 나갈까 봐 정말 놀라셨을 텐데, 너무 걱정 마세요. 이건 생각보다 흔하게 일어나는 일이구요, SK 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 전화 한 통만 하시면 금방 해결될 문제니까요. 차분하게 전화해서 설명하시면 잘 처리해 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