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준비 중_고3 수시 준비도 할까요말까요? 안녕하세요지금 정시 준비하고 있는 고3학생인데수시 준비를 할지말지 고민하고 있습니다수시 성적이
안녕하세요지금 정시 준비하고 있는 고3학생인데수시 준비를 할지말지 고민하고 있습니다수시 성적이 2.9로과기대 금속공예과에 간당간당하게 넣어볼 정도가 되어서미술학원에서 한 번 준비해보자고 하시는데지금 여름방학 때 수능 공부를 바짝해놓으려고 했는데수시 실기 준비하니까 공부할 시간이 너무 부족하네요...원래 정시로 가려고 기초소양 해왔는데모고 평균 2~3정도 나오긴하지만 수능은 도박이니까 그래도 가능성 ㅈ있는 수시에 눈길이 가기도 합니다...하지만 수시도 성적이 2점 끝자락이라 간당간당해서1. 지금 공부 시간 조금 줄여서라도 수시도 같이 준비를 해보는 게 나을지(공부>보통/수시준비O),2. 수시 포기하고 정시에 올인할지,(방학>공부 집중/수시 X)3. 일단 방학에는 공부에 집중하고 꾸준히 수시 준비를 해서 일단 1차 붙으면 연습삼아 쳐볼지.. (방힉>공부 집중/수시>연습삼아O)세 가지 선택지 중에 어떻게 해야될지 고민이 됩니다..실기 날짜가 10/18일이라 수능이랑 가깝기도 해서 더욱 고민이됩니다..그리고 원래 희망하는 학과는 시각디자인과인데성적이 안 되어서... 수시를 쓴다면 과기대 금속공예과나 도예과를 지원해보려고 하는데이 분야에는 거의 관심이 없어서 걱정이 됩니다.학과 상관 없이 일단 이름 있는 미대에 들어가는 것이 더 중요한가요?
모고 성적이 잘나오면 당연히 수능 공부가 주력입니다.
수시 6개의 카드도 아니고 한장의 카드를 위해 수능 공부를 덜하는건 위험합니다.
그리고 잘못생각하고 계신게 수능은 도박이 아닙니다.
고3들은 보통 열심히 안해서 수능 성적이 떨어지는거지 수능이 도박이라서 성적이 안나오는게 아닙니다.
지금 수시 실기한다고 공부 덜하기 시작하면 수능은 당연히 떨어집니다.
수능 공부량을 늘리고 수시 실기는 1차 통과하면 예행 연습겸 보러 가는 정도만 하는게 좋다고 봅니다.(붙을 걸 기대하고 보는게 아닙니다. 미대 수시 실기가 그렇게 쉬우면 세상에 재수생이 이렇게 많을리 없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과기대 공예 계열도 커트라인이 높아져서 작년엔 금공도 2.8 정도에서 1차 컷 됐습니다. 1단계에 컷되지 않으려면 도예학과를 지원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전과가 쉬운 대학들의 경우 전공보다는 학교를 보고 지원하는게 맞는데 국민대나 과기대, 건국대 등 미대에서 상위권에 속하는 대학들은 전과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왠만하면 희망전공에 맞추어 지원하시는 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