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에 생기는 이상한 가로줄.... 뭐가 문제일까요? 제가 미리 사진을 찍어두지 않아서 인터넷에서 퍼온 사진을 인용하겠습니다.... 매일
제가 미리 사진을 찍어두지 않아서 인터넷에서 퍼온 사진을 인용하겠습니다.... 매일 컴퓨터를 켜면 바탕화면 상단 70퍼센트는 잘 보이지만, 하단부 30퍼센트는 사진처럼 검은 줄이 생겨 보이지 않습니다... 글카 불량이나 모니터불량, 케이블 불량은 딱히 아닌것 같은게 제가 듀얼 모니터를 사용중이며, 다른 모니터엔 해당 증상이 없습니다. 그리고 문제가 발생한 모니터에 닌텐도 스위치를 연결하여 화면을 출력하면 잘 나옵니다. 그리고 DP케이블을 그래픽 카드에 있는 여러 포트에 이리저리 옮겨봐도 증상은 계속됩니다. 반대로 모니터에 있는 포트를 옮겨봐도 그대로구요. 그렇게 한 3~5분 정도 두다가 재부팅을 해 보면, 증상이 언제 있었냐는듯 사라집니다. 그럼 글카, 모니터, 케이블 어느쪽도 원인이 아니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되는데, 드라이버가 문제인가 싶어 DDU로 드라이버를 깨끗하게 밀고 해봐도 증상은 똑같습니다. 그럼 다른 프로그램에서 드라이버에 간섭을 하는게 아닌가 싶긴 한데, 도저히 원인을 알수 없어 미치겠습니다, 대체 뭐가 문제일까요?(수정 1) 참고로 올해 2월 즈음에도 같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때 장기간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다가 켜보니 본문에 나온 증상이 있었고, 그때도 같은 근거로 드라이버 충돌을 원인으로 짚어 제어판에서 최근에 업데이트 된 프로그램을 검색하여 '어도비 오토 뭐시기' 가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 된 프로그램임을 알고 삭제해봤더니 증상이 다시는 나타나지 않더군요. 다만 이번에는 최근 업데이트 된 프로그램을 찾아보니 어도비는 없었습니다.
모니터 화면에 줄이 가는 증상들은 보통 4가지 중에서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1) 모니터 불량 2) 모니터-PC 연결케이블 불량
3) 외장그래픽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CPU내장 그래픽을 사용하는 PC의 경우는 CPU불량.
( 1, 2, 3번의 경우들은 모든 상황에서 증상 확인이 가능. )
( 4번의 경우는 게임을 실행 했을때만 증상이 발생 될수 있음. )
4가지 다 제품을 변경해서 비교 테스트를 봐가며 찾아야 합니다.
구매한 컴퓨터 업체 및 아시는 컴퓨터 판매,수리점에 점검 받아보시는것을 권해드리며
되도록 출장업체는 사용하지 않으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만약 아시는 출장 수리 업체면 괜찮을수 있으나
처음 이용해보시는곳이라면 거짓말로 부풀리는 곳들도 종종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밑에 연락처 및 저희 채팅 URL을 통해서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의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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