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매년? 비슷한꿈을 꿔요 확실하짐 않은데 1년에 한번씩은 무조겆 꾸는거같아요내용은 개꿈같긴합니다..학교에서 행사? 같은걸 해서
확실하짐 않은데 1년에 한번씩은 무조겆 꾸는거같아요내용은 개꿈같긴합니다..학교에서 행사? 같은걸 해서 방을 만즐어서 각반 애들끼리 넣어요그 다음에 자는척을 해야하는데 살인마가 한반 한반 차례로 들어가요 그래서 자는척에 실패하면 죽?어서방을 나가요항상 이런식인데 정말 기억이 잘나요 심지어 저번년에 꾼 내용도 기억나요 그땨도 똑같았는데 제가 그냥 자는척안해서 대놓고 죽는?? 그런 꿈이였어요 근데 이번에는 제가 책을 쌓아놓고 자는척하다가 걸려서 죽었어요 저는 한번도 산적이없는거같아요 솔직히 꿈꿀때 너무 무서워요 방안에는 학원책상처럼 책상의자 이렇게만 놓여져있고 살인마가 들어올때는 무조건 거기 의자에 앉아서 자는척을 해야하고 뛰쳐 나가지도 못하는 말도 안되는 꿈인데 매년 마다 꿔서 기이하네요 해몽 가능한가요?
당신께서 반복적으로 꾸는 꿈에 대해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꿈에 담긴 심리적 의미와 해석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불안과 평가에 대한 긴장감
학생, 학교, 행사: 대개 학교나 수업, 시험 등과 관련된 꿈은 ‘평가, 사회적 시선, 규칙 준수’에 관한 심리가 많이 투영됩니다.
자는 척, 감시, 걸리면 처벌: "들키면 안 된다", "연기를 해야만 한다"는 느낌은, 실제 삶에서 자신을 감추거나, 불안에 대응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사회적 가면’을 쓰고 있다는 무의식의 반영일 수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죽는다는 부분은, 불안 속에서 무언가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음’, 늘 피할 수 없는 두려움이 차곡차곡 쌓이고 있음을 뜻합니다.
2. 반복 악몽의 특징
해마다 비슷한 내용의 꿈을 반복해서 꾸는 것은 잠재된 불안, 스트레스, 혹은 미해결된 내면의 갈등이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도망치거나 싸우지 못하고 꼼짝 없이 있어야 하는" 상황은 현실에서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해 있을 때 자주 나타납니다.
살인마라는 존재는 공포, 벌, 압박의 상징으로, 현실에서 느끼는 두려움·압박감·죄책감 등이 투영된 것일 수 있습니다.
3. 기억의 지속성 & 생생함
꿈의 내용이 오래 기억나고 선명하다는 것은, 해당 경험이 현실의 감정(특히 불안, 두려움)과 깊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책을 쌓아놓고 걸린다’, ‘대놓고 죽는다’ 등 꿈의 변형 요소도 스스로 내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거나 회피해보려다가 실패했다고 느낄 때 등장할 수 있습니다.
자는 척, 연기, 감시 등 반복되는 테마는 ‘실제 내 삶에서 감정적으로 억압되거나, 평가받고 통제받는 느낌’이 있지 않은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꿈에서 ‘반격이나 도망을 못 한다’는 점은 현실에서 내가 내 위기나 불안에 ‘소극적으로 반응’하고 있을 때 나타납니다. 작은 변화, 예를 들어 "나 자신이 느끼는 불안이나 두려움이 무엇 때문인지" 일기에 써보시거나, 내 속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훈련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혹시 최근에 스트레스가 많거나, 자신을 억누른다/ 감추고 있다 느끼는 상황이 있었다면 그 감정을 인정하고 조금씩 표현해보는 것도 악몽 빈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꿈 해몽의 다양한 해석은 아래에서 더 확인해보세요!! image 마음의 창(窓) – 꿈과 심리 이야기
꿈해몽,고민상담,심리상담을 통해 꿈과 심리를 이야기 합니다.
m.sit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