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정시 입니다 올해 고2인 08입니다.내신이 아쉬워 정시를 고려하고 있는데요, 내년 수능 등급이
올해 고2인 08입니다.내신이 아쉬워 정시를 고려하고 있는데요, 내년 수능 등급이 어떻게 결정될지 두려워 질문 남깁니다.아직 고3 6모나 9모를 겪어보지 않았고 해당 범위를 공부한 적도 없습니다. 현재 고2 모의고사 등급은 국영수 기준 2-3등급은 맞추고 있는데요, 아직 수능까지 1년 넘게 남았기에지금부터 준비하면 가능성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목표는 sky까지는 아니고,, 성대인데요..ㅜㅜ 백분위 최소 95여야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후회하지 않게 현역으로 당당하게 입학하고 싶네요.. 안된다면 가천대라도..라는 생각입니다,,ㅜ 하루에 과목당 몇 시간, 합쳐서 얼마나 투자해야 할지 알려주세요. 외우는 건 자신있는데, 공부머리가 좋진 않은 것 같아요. 대신 성실합니다.뼈때리는 조언 부탁드립니다.
보통은 이런 질문에 하면 된다~ 해봐라~ 이런 긍정 멘트를 남겨야 하겠지만...
성균관대도 학과에 따라 백분위 점수대 차이가 많은 편인데, 님의 질문을 보니 아직 진로 학과도 전해지지 않은 걸로 보입니다. 진로희망학과부터 빨리 결정하십시오. 그래야 맞춤 조언이 가능합니다.
예체능이 아닌 일반 인문계열이나 자연계열을 희망한다면...
냉정하게 평가하자면 모고 2~3등급대로 성균관대는 가능성이 많이 희박합니다.
왜 수시를 버렸는 지 모르겠습니다만, 정시러 하실려면 정말 신중하게 자신의 실력을 평가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정시로 돌아선다하여 지금 나오는 등급보다 더 오르리란 보장 못합니다. 재학생은 실제 수능에서 모의고사 성적보다 보통 한 두 등급 정도 낮게 나오기 예사입니다. 그만큼 N수생의 위세가 대단합니다.
지금 고2는 재수도 쉽지 않습니다. 지금 고1은 수업과 수시/정시 대입 모두가 지금 시스템과 달라집니다. 내년에는 재수한다는 생각버리고 합격만 바라보고 대학을 결정해야 합니다.
공부는 일단 전체 계획표부터 작성하십시오. 한달 목표에서 일주일 목표를 나누고, 다시 하루 목표를 잡아 동부해 나가면 됩니다. 놀고 게임하고 폰하고 그런 것만 포기하면 성적은 올라갑니다. 학원가기 어려우면 인강 듣고 공부해 나가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