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데이터 로밍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해외를 다녀왔는데요이심을 사서 4일동안 썼는데 다녀와보니까기존의 데이터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해외를 다녀왔는데요이심을 사서 4일동안 썼는데 다녀와보니까기존의 데이터 로밍도 키고 다녔더라구요 ㅜ 혹시 이렇게 되었을 경우 요금제가 많이 부과되는건가요?해외에서 쓸 이심 데이터 로밍과 한국에서 쓰던 기존 데이터 로밍을 둘 다 켜놓고 여행을 했습니다한국에 도착하니 통신사에서 로밍 요금제에 미가입하여 로밍 요금이 다시 부과된다고 문자가 왔어요검색해봐도 잘 모르겠어서 잘 아시는 분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ㅠㅠ
답변:::▼↓▼↓▼↓▼↓▼↓▼↓▼↓▼↓▼↓▼↓▼
**eSIM(해외 현지용 데이터)**을 쓰셨다면 보통은 그걸로만 데이터가 나가야 해서 한국 로밍 요금은 안 붙어야 정상이에요.
그런데 한국 통신사 회선의 “데이터 로밍”이 켜져 있으면 해외에서 동시에 데이터가 조금이라도 잡히는 순간, 한국 통신사 로밍 요금이 과금됩니다.
특히 로밍 요금제를 따로 가입 안 한 상태라면 **기본 종량제 요금(매우 비쌈)**으로 계산돼요. 그래서 문자로 "로밍 요금 부과" 안내가 온 거예요.
eSIM 쓰면서 한국 회선의 데이터 로밍도 켜져 있어서 해외 요금이 중복으로 나온 것이에요. 요금은 실제 사용된 데이터 양에 따라 달라지고, 종량제라면 금액이 꽤 클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힘드시면 정식업체에 문의해서 해결해보세요
콘텐츠이용료 , 휴대폰결제 전문상담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