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야간대 병행하려는데 시험 망치면 학점도 망하나요? 학은제 광고 사절입니다.현재 저와 같은 상황을 겪고 있거나 겪으신 분들
학은제 광고 사절입니다.현재 저와 같은 상황을 겪고 있거나 겪으신 분들 답변 부탁 드립니다 :)특성화고 회계과 졸업 후 대학도 동일한 라인인 경영학으로 전공하려 합니다. 출결, 과제는 워라밸이 되는 회사라 문제는 없는데만약 시험에서 최악은 0점, 차악으로는 5문제 이하로 맞췄을 때학점에 문제가 생길까요??희망사다리 장학금을 받으며 다닐껀데 성적이 70점 이상은 되어야 장학생 유지가 가능하더라구요.그러면 학점이 최소 C 이상이 되어야하는 건데출결과 과제로 커버가 가능할지 걱정입니다 ㅠㅠ어떤 학교는 시험 나올 문제를 알려주더라, 시험 범위가 적더라, 오픈북이다 하지만 제가 다닐 학교가 어떤지는 모르니까요..!(일단 검색해보니 일부 학과 제외 상태평가로 되어 있어서 교수님 재량이 크신 듯 합니다!)고등학교 때는 내신 관리를 열심히 해 시험 점수는 3년 내내전교 11위 안으로 유지를 했다지만학업을 놓은지 6년이라는 시간이 지나서 제가 잘 따라갈 수 있을지도 걱정이구요.. 졸업장이 목표라 학점 욕심은 크게 없고그냥 장학생 유지를 4년 내내하며 힘들지만 재미있게 다니고 싶은 게현재 계획이자 목표입니다!
야간대학이라면 사이버대학이나 방통대 보다는 수업이 빡세긴 할 것입니다.
시험의 경우도 대부분은 중간/기말시험 서술형 또는 주관식일 것이구요.
저는 정규대학 졸업하고, 다른 대학 편입해서 또 졸업해서 학위를 3개 갖고 있지만 오픈북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출석점수는 보통 10점, 과제물 20~30점 정도이고, 나머지는 중간/기말시험이 60~70점 정도로 합산 100점만점 기준으로 평가가 됩니다.
상대평가든, 절대평가든 보통 60점 이상 취득한 학생을 기준으로 ABCD등급을 부여하고, 60점 미만은 과락으로 F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때 전교에서 몇등을 했건 그건 중요하지 않아요. 인문계/특목고에서 상위권이었다면 또 다른 문제이겠지만요.
그래도, 회계과를 졸업했다면 경영학과 학업을 진행해도 꽤 수업 따라가기는 수월할 것입니다.
그렇지만 회계학과가 있는 야간대학 다니는 학생 대부분이 관련직종에서 일하는 학생들일 것이므로 그 사이에서 경쟁해야 한다면 성적 취득하는게 결코 만만치 않을 수 있습니다.
가장 큰 것은 경영학과가 야간대학에 개설된 대학 자체를 찾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서울에도 몇군데 없구요. 학생이 어느 지역 거주자인지 모르겠지만 도단위로도 손에 꼽을 정도로 야간대학이 적습니다. 경영학과 등이 개설된 곳이 있는지 여부도 미지수구요.
거주지나 직장 근처에서 통학할만한 야간대학이 있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학업 진행 자체가 어려울 수도 있어요.
그런 경우에는 사이버대학이나 방통대 경영학과를 다니는 것도 차선책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