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중3 동생과 관련해서 저는 고2고, 제 아래 중3인 남동생이 있습니다. 제 동생이 친구들
저는 고2고, 제 아래 중3인 남동생이 있습니다. 제 동생이 친구들 4-5명(모두 남자)과 함께 용인 에버랜드 갔다가, 주변 숙소에서 하룻밤 자고 오기로 했습니다. 친구 부모님들은 허가를 내주신 상황인데, 문제는 저희 부모님이 이 여행에 반대하신다는 겁니다.부모님은 크게 두 가지 이유 때문에 안 된다고 하십니다.1. 미성년자끼리 여행을 가는 것은 위험하다.2. 여행 경비 부담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제 동생도 나름의 이유를 내놓았습니다.1. 중학교 3년 동안 수학여행을 단 한번도 가지 못했다. (중1 때는 코로나, 중2-3 때는 학부모 투표 부결)2. 친구 여러 명이 가기 때문에 신변이 위험해질 우려는 없다.3. 경비는 1/n하기로 했다.오늘 이 문제 가지고 집에서 한바탕 싸움이 났습니다. 동생 여행 보내는게 맞을까요?
두 측의 의견을 모두 반영해서 생각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부모님 한 분이 같이 가신다거나(그런 경우가 제 주변에 꽤 있었어요) 용돈을 썼으니 그 몫만큼 부모님을 도와드린다거나(설거지, 집 청소등)요. 싸우지만 말고 차분하게 가족끼리 회의를 한다면 의견이 잘 정리되어 모두 만족하는 결과가 나올 수도 있구요. 작성자분께서는 한쪽의 편만 들어주기보다는 양측 의견을 잘 들어주시고 대안을 생각해보거나 의견을 정리해주시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