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선택과목 선택에서 생물화학공학과나 관련 학과로 가려고 해서 1학기땐 물리학, 생명과학, 화학 했고
생물화학공학과나 관련 학과로 가려고 해서 1학기땐 물리학, 생명과학, 화학 했고 2학기 땐 세포와 물질대사, 물질과 에너지를 선택했는데 기하랑 역학과 에너지 중에 뭘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어요...담임쌤은 역학을 하면 좀 더 물리과목을 많이 선택했기 때문에 저를 우순순위로 볼 수 있다고 하셨고, 친구 말로는 기하가 모든 이과에서 필수라 기하를 선택 자체를 안 하면 미적분을 선택하더라도 입시에서 않 좋게 보인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ㅠㅠ
우선 먼저 짚고 가야 할 점이,
어떤 과목을 수강해야 할 지에 대해서 1순위로 보셔야 할 점은 그 과목을 내가 얼마나 잘 할 수 있는지 입니다.
입시에서는 해당 과에서 선호하는 과목이고 아니고 이전에 성적 자체가 제일 중요합니다.
또한 모든 이과에서 기하가 필수라는 말은 오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공계 대학에서 공통적으로 많이 쓰이는 것은 물리학이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미분적분학, 선형대수학 등이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기하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더 중요한 것이 물리학이고 미적분이라는 점을 인지해 주세요.
개인적인 경험으로 이야기 하자면, 저도 이공계에서 공부하면서 기하 내용을 써본 것은 해봤자 벡터 합성 분해 정도입니다.
나머지는 아예 안쓰지는 않지만 미적분이나 물리학 내용에 비해서는 초라한 수준입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공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물리학이고, 기하는 대학 가서 공부해도 아무 문제 없을 것이고 이를 대학 입학처에서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