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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룸 오피스텔 관리비 과다같은데 좀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8층짜리 건물 전용면적 10평정도 되는 원룸 오피스텔 거주 중입니다다름이
안녕하세요 8층짜리 건물 전용면적 10평정도 되는 원룸 오피스텔 거주 중입니다다름이 아니라 관리비가 비정상적으로 많이 나온 것 같아서요 이사하고 한달치 관리비 고지서를 처음 받아 보는데요상가도 없고 1층은 사무실이 전부고, 경비원이 상주해 있는 곳도 아니고, 주차장도 폐쇄, 청소하시는 아주머니만 오고가며 한번씩 봤습니다.사진에서1.일반관리비= 관리용역 인건비? 정도로만 알고 있는데 저 금액이 합당한 건지요?2. 수선유지비= 공용으로 쓰는 것들 유지보수비용? 으로 알고 있는데 그 항목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 건가요? 관리소장한테 물어보니 문제가 생겼을 때를 대비해서 여태 공사비용을 통계적으로 산출해서 책정한 거라고 하던데 아무래도 좀 이상합니다 여러가지로 ..아파트, 빌라보다 오피스텔이 관리비가 더 나오는 건 어느정도 인지하고 있었는데 현재 난방을 트는 것도 아니고 에어컨도 한번 안틀었는데 10평원룸 오피스텔에 이 정도 금액이 맞는 건가요? 비정상적인 부분이 있는지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
수선유지비는 그달에 건물에서 발생한 각종 시설 유지보수 비용 을 평형별로 환산해서 부과 됩니다.
장기수선충당금은 큰돈이 들어가는 수리등에 대비해서 미리 걷어서 적립해두었다가
사용하기 위해 부과 됩니다 . (인상되지 않는한 매달 똑같습니다)
원래는 집주인이 내야 하는거지만 주인이 매달 낼수가 없으니 세입자가 우선 내고
세입자가 퇴실할때 정산해서 반환해줍니다.
나가실때는 꼭 집주인에게 지금까지 내신 장기수선충당금을 반환 받으세요.
나머지 안전관리비등도 마찬가지로 평형별로 나누어 내는거 맞습니다
일반관리비는 관리소장을 포함해서 상주해서 건물 관리 해주는 사람들 인건비 입니다.
(몇명인지 모르지만 가구수가 적을경우 가구마다 내는금액이 더 많아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