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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장터 안전결제 미발송 신고 후 입금 판매자가 상품을 내일 보내겠다하고 일주일 넘게 안보내고 연락도 안읽어서 미발송
판매자가 상품을 내일 보내겠다하고 일주일 넘게 안보내고 연락도 안읽어서 미발송 신고 넣었는데 이 신고가 수락? 되면은 환불 받나요? 참고로 안전결제로 결제했습니다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물건을 보내드려야 판매대금 돈을 정산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가 물건 받은 뒤 확인하고 구매확정을 해야 판매자에게 판매대금 돈이 넘어갑니다.
번개장터의경우 모든 거래는 안전결제로 진행되며,
안전결제 의무로 안전결제로만 거래를 해야합니다.
안전결제 미이용 및 거부 기피 회피 정황 등이 확인되는경우 운영정책 규정위반으로
재제 및 서비스 이용 제한 되는 부분입니다.
안전결제로 거래 하시면 안전합니다.
취소도 가능 합니다.
아직 판매자가 거래 승인을 하지 않은, 결제 완료 상태인경우에는 즉시 취소가 가능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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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가 거래 승인하여상품 준비 및 배송 준비를 시작한 이후부터 즉시 취소는 어려우며
취소 요청이 가능 합니다.
판매자는 구매자로부터 취소 요청이 들어오면 수락을 하든 거절을 하든 해야하며,
무응답 및 미처리 시 요청 후 3일 경고하면 자동으로 시스템에서 취소 됩니다.
취소가 완료되면 번개장터에서 환불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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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중 상태부터는 취소가 아닌 반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배송중 단계 와 배송 완료 단계 인경우에는 반품 요청이 가능 합니다.
판매자가 상품을 내일 보내겠다고 하고
일주일 넘게 보내지 않고 있는 경우에는
취소 요청 하시면 되며,취소 요청 후
판매자가 수락 하거나 거절 하지 않고 무응답 및 미처리 시 3일 경과 시 자동 취소 됩니다.
취소 요청을 했으나 판매자가 취소 요청을 거절한 경우 자동 취소가 불가합니다.
판매자분과 직접 계좌이체 로 현금 거래 하셨고
안전 결제로 거래 로 하시지 않으셨으면
거래사고 사기 등 발생 할 수 있지만,
안전결제로 거래하셨으면 안전합니다
[분쟁해결절차] 상품금액 결제 후,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하지 않아요.
사기정황 판단 후 이용 제재 조치
빠르고 편리한 안전결제로 거래하면, 거래에 문제가 생겨도 번개장터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 후 판매자가 연락 두절인 경우, 아래의 요청 자료를 준비 하셔서 고객센터 > 1:1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사기정황 판단 후 다른 계정으로도 문제를 발생 시키지 않도록 조치 하겠습니다.
거래신고에서 사유선택을 하시고 내용을 입력하시면 번개장터 측에서 사실여부를 확인한 뒤 해당 상점의 계정을 정지 시키는 부분입니다.
* 미발송 신고 하여 받아들여 진다고 하더라도
환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환불 받는 부분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미발송 거래 신고 시 해당 신고가 받아들여지면
번개장터측에서 사실여부를 판매자에게 확인을 하며 운영정책 규정 위반 사실 검토하여 판단 후
해당 상점 판매자의 계정을 재제 및 서비스 이용 제한 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안전 결제로 거래를 하셨으면
취소가 가능하며,
판매자에게 요청가능 합니다.
요청 하시면 판매자가 확인하고 수락을 하든 거절을 하든 해야하는데
무응답 및 미처리시 자동 취소 됩니다.
( 요청 후 3일 경과 시 자동 취소
다만 판매자가 확인 후 거절 한경우에는 자동 취소 되지 않습니다.
수락하면 취소 진행되고 환불 진행됩니다.
안전결제의경우 번개장터에 결제를 한것이고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물건 보내드린 뒤
구매자가 확인하고 구매확정 해야지만 판매자에게 판매대금 돈이 넘어갑니다
구매확정을 하지 않으면 판매자에게 판매대금 돈이 넘어가지 않습니다
판매자가 상품 발송을 해주지 않는경우에는 취소가 가능 하고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해야 판매자에게 돈이 넘어 가는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전에는 번개장터 에스크로 시스템 * 결제 대행사에 그 돈이 보관 되어 있다고 보면 됩니다
취소 요청을 하고 판매자가 수락하면 시스템에서 환불이 진행되는 부분이며
판매자가 수락 또는 거절 하지않고 무응답 및 미 처리시 자동 취소 되어 환불 되는 부분입니다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취소가 됩니다.
안전결제로 하셨고 판매자가 상품을 보내주지 않는 상황이면
취소 가능 하므로 취소 요청 하시면 되고
판매자가 무응답 및 미처리 상항이라면 자동 취소 되니 기다리시면 됩니다
판매자가 수락하면 환불이 진행되고
거절 하면 자동 취소는 되지 않으며
판매자분과 협의 하여야하고 판매자와 협의가 잘 안되거나 분쟁 발생하는 경우에는
번개장터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중재도움 받으시면 됩니다.
판매자가 상품을 보내주지않으면 판매자 또한 번개장터에서 판매대금 돈 정산을 받지못합니다.
번개장터 사기신고 방법 - 달콤진지 베리남의 보물창고 (tistory.com) image 번개장터 사기신고 방법
번개장터 사기신고 방법과 경찰서 신고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요즘 중고거래가 많아지면서 사기에 대한 이야기도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있습니다. 저도 15만원짜리 지갑을 구매하려고 하다가 사기를 당하게 되었는데요. 신고 프로세스를 알려드릴게요. 사기꾼들은 번개장터 접속 중이 확인되는데도 톡을 모두 씹으며 대꾸를 하지 않습니다. 뭔가 바쁜일이 있어 늦는건가 싶다가도 그날 하루를 잠수타버린다면 90%이상이 사기입니다. 그런데 웃기게도 번개장터에서는 이런 사기에 대한 부분을 책임지지 않는 분위기라 놀랍기도 했답니다. 번개장터 사기신고 번개장터...
bcc101010.tistory.com
안전결제
취소(반품)했는데, 언제 환불되나요?
결제 수단에 따라서 환불 완료까지 소요되는 기간이 다릅니다.
사용했던 결제 수단에 따라서 환불 완료까지 시일이 소요돼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환불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image image
환불 내역은 아래 경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번개장터 APP → MY → 구매탭 → 구매내역 → 주문서 선택 → 환불정보 확인]
결제수단이 무통장입금, 휴대폰결제 익월 취소인 경우 등록된 환불 계좌가 있어야만 환불금을 받을 수 있어요.
간혹 환불 계좌가 없어서 환불이 지연되는 사례가 발생하니, 미리 환불 계좌를 등록해 주세요.
환불 계좌 등록하기
카카오미니, 청소년 전용 계좌 등 입금액이 제한된 계좌이거나 가상 계좌인 경우에도 환불금 입금이 지연될 수 있어요.
환불될 금액이 입금될 수 있는 계좌인지 미리 확인하고, 계좌 잔액을 조정하거나
입금 제한이 없는 계좌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번개장터 안전결제 구매 방법이 궁금해요 image
Q 결제 취소 /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image
안전결제
구매한 상품을 결제취소 하고 싶어요.
배송 단계에 따라 취소 가능 여부가 다릅니다.
아직 판매자가 거래 승인을 하지 않은, 결제 완료 상태에서만 즉시 취소가 가능해요.
판매자가 배송 준비를 시작한 이후부터 즉시 취소는 어려우며,
배송중 상태부터는 취소가 아닌 반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거래 유형 및 단계에 따라 취소 가능 여부가 다르니, 아래의 표를 참고해 주세요. image image
취소를 원한다면, 아래 경로를 통해서 취소를 해주세요.
[번개장터 APP → MY → 구매 → 구매내역 → 주문서 선택 → 거래 취소 클릭]
또한, 아래의 경우 취소가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취소 요청을 했으나 판매자가 취소 요청을 거절한 경우 자동 취소가 불가합니다.
반품을 요청했으나 상품에 문제가 없는 단순 변심 반품인 경우, 반품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구매확정된 이후에는 반품 요청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혹시, 상품의 취소가 필요한데 판매자와 협의가 어려우신 상황이라면
아래의 가이드를 참고한 후, 1:1문의로 접수해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드릴게요.
거래 중 분쟁 상황이 발생했어요.
안전결제
판매한 상품은 언제 정산 되나요?
구매확정 즉시 등록된 정산 계좌로 판매대금이 입금됩니다.
대부분의 구매자들은 상품 수령 후 1일 내 구매확정을 하고 있으며,
구매확정을 하는 시점에 번개장터에 등록된 정산 계좌로 판매 금액이 즉시 입금됩니다. (최대 1시간 이내)
단, 아래의 경우 운영 정책에 따라 정산 완료 시점까지 추가 기간이 소요될 수 있어요. image
만약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에도 정산이 보류될 수 있으니 주문건의 정산일정이 궁금하다면 언제든지 1:1 문의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판매된 후 언제 구매확정 되나요?
혹시라도 구매자가 상품 수령 즉시 구매확정을 누르지 않아도 걱정하지 마세요.
안전결제 택배 거래 상품은 운송장 번호를 통해 상품 수령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자동으로 구매확정돼요.
단, 직거래인 경우에는 상품 수령 확인이 어려우므로 구매자가 직접 구매확정을 눌러야 합니다.
택배거래 : 배송완료부터 3일 후 자동 구매확정돼요. (일부 공식상점 거래건은 자동 구매확정 기간이 상이할 수 있어요.)
직거래 혹은 택배거래의 ‘퀵/직접전달/배송없음’ : 구매자가 직접 구매확정 필요하며, 자동 구매확정되지 않아요.
만약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누르지 않아서 정산이 지연된다면?
아래 경로를 통해서 구매자에게 구매확정 요청을 보낼 수 있어요.
구매확정 요청을 보내면, 구매자에게 번개톡으로 메세지가 발송되고, 앱푸시도 발송돼요.
[번개장터 APP → MY → 판매탭 클릭 → 판매내역 → 주문서 → '구매확정 요청하기' 클릭]
정산 및 구매확정과 관련된 추가 문의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1:1 문의로 접수해 주세요.
신속하고 친절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안전결제
번개장터는 안전결제로만 거래할 수 있나요?
2024년 8월 1일 오전 9시부터 번개장터의 모든 상품은 안전결제로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안전결제란 번개장터의 결제 시스템을 말합니다.
구매자가 결제를 하는 시점부터 판매자에게 정산이 되기 까지, 결제대행사에서 판매 대금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으며 거래가 완료된 후 판매자에게 정산이 진행됩니다.
중고거래의 가장 큰 문제점인 사기의 위험에서 벗어나, 편리하고 빠른 중고거래를 경험해 보세요!
안전결제의 장점 세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첫 째, 대화 없이, 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서로 계좌번호나 개인정보를 주고 받을 필요 없이, 안전결제만으로 쉽게 거래를 시작할 수 있어요.
둘 째, 다양한 결제 수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번개장터에서는 카드, 무통장 입금,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휴대폰 결제 등 다양한 결제 방법을 지원해 드리고 있어요.
셋 째, 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안전결제로 거래한 주문은 번개장터의 결제대행사에서 안전하게 판매대금을 보관하고 있다가 거래가 완료되면 정산합니다. 번개장터에서 거래를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내 돈을 지킬 수 있어요.
중고거래 다양한 문제점들을 보완한 안전결제로 스트레스 없는 중고거래가 가능해집니다.
단, 아래의 경우 안전결제를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해 주세요.
상품 금액이 500원 미만인 경우
1일 이용 가능한 횟수 (10회)를 초과한 경우
만약 안전결제를 거부하려는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행위가 확인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꼭 유의해 주세요.
현금거래(직접 계좌이체) 및 타 사이트로 결제를 유도하는 경우
안전결제 시 추가 금액을 요청하는 경우
배송완료 전 구매확정을 요청하는 경우
번개케어 거래를 거부하는 경우
정당한 사유 없이 판매 거부하는 경우
위반
제한 내용
1차
경고
2차
1일 판매 제한
3차
5일 판매 제한
4차
15일 판매 제한
5차
30일 판매 제한
앞으로 안전결제를 통해 보다 만족스러운 거래 경험을 제공해 드릴 것을 약속드릴게요.
판매자는 신뢰받고 구매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중고거래 문화를 만들어가는 번개장터가 되겠습니다.
거래분쟁/운영정책
[분쟁해결절차] 상품금액 결제 후,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하지 않아요.
사기정황 판단 후 이용 제재 조치
빠르고 편리한 안전결제로 거래하면, 거래에 문제가 생겨도 번개장터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 후 판매자가 연락 두절인 경우, 아래의 요청 자료를 준비 하셔서 고객센터 > 1:1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사기정황 판단 후 다른 계정으로도 문제를 발생 시키지 않도록 조치 하겠습니다.
[요청 자료]
1) 번개톡이 아닌 별도의 채널로 대화를 나누신 경우 해당 대화 내용 및 상대방의 카카오톡 ID 등
2) 입금한 계좌번호, 예금주 확인이 가능한 이체확인증.
또한 수사기관을 통해 신고해 주시면 보다 자세하게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사기관 신고 방법]
1. 신고 전 상대방과 거래한 내용에 대한 증거 및 필요 자료를 수집 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필요자료: 대화내용, 입금내역, 거래내역, 피해자 인적 사항, 피해 일시, 해당 사이트, ID 또는 상점명
※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상대방의 개인정보는 신고인에게 직접 제공은 불가하며, 수사기관의 '압수·수색·검증 영장' 이 전달되면 협조가 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 온라인 신고 방법: 경찰청 사이버 안전지킴이 신고 (https://ecrm.cyber.go.kr/minwon/main)
※ 범죄유형은 사이버사기 > 직거래사기로 선택
※ 사전 질문 '2. 환불 관련 문제인가요?' 에 [아니오] 를 선택하여야 수사가 진행되며, 사건에 따라 경찰서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오프라인 신고 방법: 경찰청 민원실 내방 접수
참고해주시기바라며 답변채택과 UP 따봉 선택 부탁드립니다. 이외궁금한건 답변채택후 1:1질문 주세요.
제답변이 도움 되셨으면 꼭포인트로감사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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